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7-10 04:54:18
기사수정


▲ [사진=Why Times]


유명한 TV 방송 진행자인 자니 카슨(Johny Carson)은 자신의 결혼이 실패한 이유를 로스앤젤레스타임지와 인터뷰 하면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내가 만약 투나잇 쇼(Tonight Show)'에 투자한 만큼 결혼생활에 투자했다면 훨씬 더 나은 부부 관계를 이룰 수 있었을 것이다. 그러나 사실은 그렇지 못했다. 내가 결혼에 실패한 이유는 간단하다. 나는 쇼에만 에너지를 투입했기 때문이다,”


사실 많은 부부들이 부부 관계를 위해서 어떤 목표를 세우는 사람은 거의 없다. 결혼 계획을 세우면서 예식장을 정하고, 신혼여행을 위한 스케줄을 짜고, 자녀를 몇 명 낳을 것인지 계획을 세운다. 또 직장과 사업을 위해서, 집 마련을 위한 계획은 세우지만 정작 부부가 행복해지기 위해서는 별 계획을 하지 않는다.


검은 머리가 파뿌리가 되도록 서로를 열정적으로 사랑할 것 같은 시기가 지나면 슬프게도 많은 부부들이 대화가 고갈되어 있음을 발견한다. 아무런 목표가 없기에 자녀를 낳고 키우다 그 자녀들이 부모의 품을 떠나게 되면 부부는 더 이상 대화의 소재가 아무것도 없음을 알게 된다. 오직 자녀가 그들의 삶의 중심이었기 때문이다.


서로를 위해 시간을 투자하라. 서로의 관심사와 이루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대화를 나누고 공유하라. 상대방이 생각하고 느끼는 것에 대해 관심을 갖고, 시간을 들인다는 것은 배우자를 인생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사람으로 여기고 있다는 표시이기도 하다. 함께 하는 시간을 소중하게 여기라. 함께 웃고, 울고 즐기는 법을 배우라.


우선 대화의 소재를 풍성하게 할 필요가 있다. 먼저는 어렸을 때 다녔던 모교를 함께 걸어보자. 함께 살았던 동네를 거닐어보자. 서로의 과거를 공유하면서 그때의 감정에 젖어보자. 밀도 있는 부부 데이트가 서로를 이해하며 수용할 수 있는 깊이 있는 사랑으로 나아가게 한다.


배우자는 인생이라는 나그네길을 풍성하게 함께 할 수 있는 유일한 동역자이기 때문이다.


시와 찬미와 신령한 노래들로 서로 화답하며 너희의 마음으로 주께 노래하며 찬송하며(에베소서 5:19)


제안: 시간을 내어 자신의 어렸을 적, 가장 즐거웠던 일과 슬펐던 일들을 얘기해보세요.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hytimes.kr/news/view.php?idx=194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