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1-26 20:51:03
  • 수정 2018-01-26 21:11:26
기사수정
-자유한국당은 불법을 저지르는 김명수 대법원장을 탄핵해야 한다!

김명수대법원장을 탄핵해야 한다.


김명수대법원장은 법원행정처가 블랙리스트를 작성했다는 심증으로 법률을 위반하는 지시ㆍ발표를 계속하고 있다.

전임 양승태대법원장 재임시에 이미 "법원인사에 적용된 블랙리스트가 없다"고 조사후 결론을 내렸음에도 불구하고, 김명수대법원장이 취임하여 전임 대법원장의 조사결론을 뒤집기 위하여 추가조사했다.


블랙리스트 의혹을 제기하고 추가조사를 주도한 것은 김명수대법원장이 1ㆍ2대 회장으로 있던 국제인권법연구회이다.
추가조사위원 6명 중 4명이 국제인권법연구회 출신이다.


추가조사위원회는 의심되는 담당자의 컴퓨터를 본인 동의 없이, 압수수색영장도 없이 강제조사했다.

불법이다.


▲ `사법부 블랙리스트` 파문이 일고 있는 1월 25일 오전 김명수 대법원장이 서울 서초구 대법원으로 출근하고 있다.


1차 조사와 추가조사 결과 모두 "블랙리스트가 없다"는 결론이 났는데도 다시 3차조사를 하겠다고 한다.


김명수대법원장을 제외한 13명의 대법관이 모두 우려하는데도 불구하고, 위법적으로 3차조사를 하겠다며, 김소영 법원행정처장을 취임 6개월만에 해임시키고 자신이 지명한 안철상대법관을 법원행정처장으로 코드인사했다.

"혹시나" 했는데 "역시나"이다.


사상의 뿌리는 담배 끊기 보다 더 어려운가 보다.

자유한국당은 두번이나 찾아도 없다는 블랙리스트를 기어이 찾겠다며, 온갖 불법을 저지르는 "김명수대법원장에 대한 탄핵발의"를 추진해 주기 바란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hytimes.kr/news/view.php?idx=3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치더보기
북한더보기
국제/외교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