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3-03 06:00:32
기사수정


▲ [서울=뉴시스] 추상철 기자 = 설훈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탈당 기자회견을 위해 이동하고 있다


현역 의원 하위 평가 10% 통보에 반발해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설훈 의원이 오는 4·10 총선에서 지역구인 경기 부천을에 출마하겠다고 밝혔다.


설 의원은 2일 "탈당을 했으니 무소속으로 예비후보 등록을 하고, 나중에 뭉쳐서 민주개혁진보연합(가칭)이나 이런 형식으로 당이 되어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낙연·김종민 공동대표가 이끄는 새로운미래 합류 가능성에 대해선 "아직 등록은 안 했지만 그쪽도 같이 다 하게 돼 있다. 그러니깐 민주연합이라고 표현 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출마 선언은 오는 4일 부천시청에서 한다.


경기 부천을에서 5선을 지낸 설 의원은 대표적인 비명계 중진으로 꼽힌다. 설 의원은 지난달 28일 "무소불위의 이재명 대표를 가감 없이 비판했다는 이유로 하위 10%를 통보받았고, 지금까지 제가 민주당에서 일구고 싸워온 모든 것들을 다 부정당했다"며 민주당을 탈당했다.


설 의원의 탈당은 현역 의원 평가 하위 20%를 통보 받은 김영주 국회부의장과 서울 동작을 공천에서 배제된 이수진 의원, 하위 10%에 포함된 박영순 의원에 이어 네 번째다.


그는 "밖에서 민주당의 진정한 혁신을 위해 더욱 힘껏 싸우고, 다시 민주당이 옛날의 참된 민주정당이 될 수 있도록 외부에서 가차 없이 비판하겠다"며 "윤석열 검찰 독재정권의 몰락을 위해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설 의원의 탈당 선언에 이낙연 새로운미래 공동대표는 "결국 함께 할 것"이라며 합류 가능성을 열어놨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hytimes.kr/news/view.php?idx=180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