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8-29 23:01:20
기사수정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 측은 29일 경쟁 후보인 이낙연 전 대표 측이 이 지사가 과거 선거법 위반 사건 당시 무료 변론을 받았다고 공세를 벌이는 것을 두고 "선을 넘지 말라"고 비판했다.


이재명 캠프 정무특보를 맡고 있는 김우영 전 청와대 자치발전비서관은 이날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이낙연 캠프 정무실장인 윤영찬 의원을 직접 거명하며 맹비난했다.


김 전 비서관은 "이낙연 후보 측 정무실장이신 윤영찬 의원! 이재명 후보 변호인단 공익활동을 마치 이명박 다스 소송비 대납 사건과 비슷한 사건으로 몰아가려 하시는데 아무리 급해도 그렇지 정작 당신도 2019년 5월 이 지사 재판에 지지방문을 한 바 있지 않느냐"고 직격했다.


김 전 비서관은 "그때 당신은 무슨 생각으로 그 재판에 나타난 것이냐. 다음 총선에 나가서 표를 얻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으니까 얼굴 비치러 나타나신 거냐"며 "좀 정도껏 하자. 이 지사는 본인이 변호사다. 변론 요지도 이 지사가 직접 48시간 동안 썼다고 한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그런 애타는 뜻에 동조해 참여한 변호인들의 마음도 그때 재판정에 지지 방문한 윤 의원 마음과 별반 다를 바 없을 텐데 이렇게까지 모질게 나오시니 참 안타깝다"며 "아무리 정치가 냉혹한 정글의 세계라지만 넘지 말아야 할 선은 넘지 말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윤 의원은 이날 오후 정례 기자간담회에서 "상상조차 하기 싫지만, 만약 대납의 경우라면 상당히 문제가 중대하다"며 "이명박 전 대통령도 변호사비 대납 문제로 실형을 선고받았던 사례가 있다"고 주장한 바 있다.


김한정 민주당 의원도 이날 페이스북에 글을 올리고 이 지사의 무료 변론 의혹을 제기하는 기사를 공유하면서 "이 비겁하고 졸렬한 네거티브의 끝은 어디인가. 이낙연 후보가 답해야 한다. 배후인가? 아니라면 집어치우라고 해야 한다"며 이 전 대표를 맹공했다.


김 의원은 이 지사를 지지하는 원내 의원 모임인 '성공과 공정 포럼'에 가입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hytimes.kr/news/view.php?idx=94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