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0-06 08:35:23
  • 수정 2020-10-06 13:55:44
기사수정


▲ 백악관에 도착한 트럼프대통령 [사진=ABC News캡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고 치료를 받던 군 병원에서 5일(현지시간) 퇴원했다. 입원한지 사흘 만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오후 6시 39분경 입원해 있던 워싱턴DC 인근 메릴랜드주 베데스다의 월터리드 미국군의료센터(월터리드 군병원) 문을 나섰는데, 당시 트럼프 대통령은 흰색 마스크를 쓴 상태였지만 얼굴이 약간 상기된 듯 보였다. 병원 건물 입구에 서서 오른손 주먹을 불끈 쥐어보인 트럼프 대통령은 계단을 걸어 내려온 뒤 50m쯤 걸어 검은색 차량으로 이동한 후 대통령 전용 헬리콥터 마린원에 옮겨 탄 뒤 백악관으로 향했다.


▲ 백악관에 도착한 마린원 헬기 [사진=The Stripes]


트럼프 대통령은 출발 직전 트위터를 통해 "조만간(soon) 선거 캠페인에 돌아올 것이다. 가짜 뉴스는 오직 가짜 여론조사만을 보여준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앞서 트위터에 "나는 오늘 오후 6시 30분 이 훌륭한 월터 리드 군병원을 떠날 예정"이라며 퇴원 계획을 알린 바 있다.


트럼프 대통령이 탄 마린원은 오후 6시 55분쯤 백악관에 착륙했는데, 마린원에서 내려 백악관 앞에 선 트럼프 대통령은 백악관 정문 계단을 걸어 올라갔다.


이에 대해 NBC 뉴스는 트럼프 대통령이 평소에 이 계단으로 다니는 일은 드물다며 굳건함을 보여주려는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 보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건물 앞 발코니에 도착하자마자 마스크를 벗어 상의 주머니에 넣은 뒤, 카메라를 향해 또다시 엄지를 치켜올리고 경례를 하는 등 포즈를 취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hytimes.kr/news/view.php?idx=71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추부길 편집인 추부길 편집인의 다른 기사 보기
  • -중국 푸단대학교 한국연구원 객좌교수
    -전 EDUIN News 대표
    -전 OUR NEWS 대표
    -제17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정책기획팀장
    -전 대통령실 홍보기획비서관
    -사단법인 한국가정상담연구소 이사장

    -저서: 북한급변사태와 한반도통일, 2012 다시우파다, 선거마케팅, 한국의 정치광고, 국회의원 선거매뉴얼 등 50여권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