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론조사 3부] 국민들은 언론사 여론조사 믿지 않는다
- 언론사 및 조사기관 여론조사 불신, 20대가 특히 강해
- 언론사들의 구미에 맞는 여론조사만 발표하는 것이 문제
- 조사 공정성 담보되지 않는 여론조사 횡행이 불신 자초
-중국 푸단대학교 한국연구원 객좌교수
-전 EDUIN News 대표
-전 OUR NEWS 대표
-제17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정책기획팀장
-전 대통령실 홍보기획비서관
-사단법인 한국가정상담연구소 이사장
-저서: 북한급변사태와 한반도통일, 2012 다시우파다, 선거마케팅, 한국의 정치광고, 국회의원 선거매뉴얼 등 50여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