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4-13 04:31:21
기사수정


▲ 11일 쓰촨성 야안시 바오싱현 강가에서 어린 자이언트 판다 사체로 추정되는 물체가 강 위에 떠다니는 모습을 관광객이 발견했다고 이튿날 중국 국가 기간방송 CCTV가 보도했다. 사진은 관광객이 촬영한 영상 갈무리. (사진=CCTV)


자이언트 판다 고장 쓰촨성 강가에서 자이언트 판다 사체가 발견됐다.


12일 중국 국가 기간방송 CCTV에 따르면 전날 쓰촨성 야안시 바오싱현 강가에서 어린 자이언트 판다 사체로 추정되는 물체가 강 위에 떠다니는 모습을 관광객이 발견했다.


관광객은 이 장면을 영상으로 촬영했다. 영상을 보면 촬영을 한 관광객은 "저것 좀 봐라. 자이언트 판다다"라고 말한다. 그는 이어 "나무에서 떨어져 익사한 것 아닐까"라고 추정했다.


사체가 발견된 곳은 바오싱현으로, '판다의 고향'으로 불리며 인류가 최초로 자이언트 판다를 발견한 곳이다. 해당 지역은 자이언트 판다 표본이 생산된 지역인 동시에 세계 자연 유산 서식지다.


상황 보고를 받은 바오싱현 산림국은 곧바로 현장에 직원을 보냈지만, 구체적인 장소와 상황을 파악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언론 취재가 시작되자 담당 직원은 "우리는 이 문제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며 모든 관리 및 보호 현장 직원에게 조사를 지원하도록 지시했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hytimes.kr/news/view.php?idx=184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