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4-01 11:29:08
기사수정


▲ [서울=뉴시스] CNN이 세계 최고의 만두 중 하나로 선정한 한국의 김치만두 (사진=서경덕 교수팀 제공)


미국 매체 CNN이 세계 최고 만두로 한국의 ‘김치만두’를 선정했다.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최근 미국 CNN이 세계 최고의 만두 중 하나로 한국의 '김치만두'를 선정했다"며  "이번 CNN 기사는 중국의 '김치공정'에 대응할 수 있는 또 하나의 좋은 증거가 되고 있다"고 전했다.


지난 28일(현지시간) CNN은 여행 분야 특집 기사에서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만두'로 35가지를 소개다. 그 중 한국의 '김치만두'도 꼽았다.


CNN은 김치만두에 대해 "중국이나 일본의 만두보다는 중앙아시아의 만티(Manti)를 더 닮았다"고 평했다.


특히 "한국인들은 만두에 '김치'를 잘게 썰어 채워 넣는다. 김치는 한국 어디에서나 찾아볼 수 있는 음식"이라며 "한국인이 김치만두를 발명하게 된 건 어찌 보면 불가피한 일이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서 교수는 "김치만두를 설명하면서 '김치는 한국 어디에서나 찾아볼 수 있는 음식'이라고 소개한 건 CNN도 한국의 김치 문화를 정확히 파악하고 있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근 중국은 한국 김치가 중국 파오차이에서 유래했다며 '김치공정'을 꾸준히 펼쳐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hytimes.kr/news/view.php?idx=183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