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3-24 05:36:43
기사수정


▲ [서산=뉴시스] 추상철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2일 오전 충남 서산시 동부시장을 방문해 시민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공동취재)


국민의힘은 23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왜 중국에 집적대나, 그냥 '셰셰'(謝謝·고맙다는 뜻)하면 된다'고 한 데 대해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국민의힘 중앙선대위 공보단은 이날 논평을 통해 "지난 22일 이 대표는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을 불참하고선 중국에 '셰셰'하자며 중국 사대주의 외교관을 적나라하게 드러냈다"며 "비례대표 연합을 숙주 삼아 종북주의 통진당 후예 세력을 받아들이더니 이제 종북, 중국 사대주의로 외교 노선을 정한 것인가"라고 말했다.


선대위는 "한미일 외교안보 동맹을 위협하는 외교 망언"이라며 "중국에는 사대하고, 서해를 수호한 대한민국 영웅들은 폄하하는 것이 민주당의 DNA"라고 비판했다.


박정하 수석대변인도 "이번 총선은 '제2의 건국전쟁'이다. 대한민국의 국가 정체성을 부정하고 자유 민주주의의 가치를 짓밟으며 종북, 중국 사대주의에 빠진 반국가 세력이 권력을 휘두르게 둘 수 없다"고 주장했다.


박 수석대변인은 "이 대표는 이번 총선을 두고 '신 한일전'이라 했다. 민생 살리기도 국익도 아닌 철 지난 친일몰이가 총선의 화두라는 것"이라며 "최소한의 국제정세 이해도, 외교의 균형도 없이 중국엔 굴종이고, 일본은 무조건적 척결을 외치는 저급한 수준이 한심하다"고 했다.


유용원 국민의미래 비례대표 후보는 "이 대표는 부끄러운 중국몽에서 깨어나 냉엄한 외교 현실을 직시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 후보는 "'집적'이라는 저급한 표현을 사용하면서까지 중국의 눈치를 보는 것이 한 때 대한민국 대통령이 되고자 나섰던 인물의 현주소"라며 "과연 대한민국 제1야당의 대표가 맞는지, 어느 나라의 당대표인지 의심스럽기까지 하다"고 했다.


이어 그는 "아무리 선거가 급하다고 해도 지켜야 할 선이 있다"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hytimes.kr/news/view.php?idx=182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