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3-20 12:01:54
기사수정


▲ [안양=뉴시스] 조성봉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0일 오전 경기 안양시 동안구 안양남부새마을금고 본점 강당에서 열린 현장선거대책위원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0일 대통령실과 국민의힘이 '당정 갈등 2라운드'의 갈림길에 섰다는 관측에 대해 "당과 정부는 운명공동체"라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전 경기 안양 현장선거대책위원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총선 20일 남겨 놓고 국민의힘과 윤석열 정부는 운명공동체"라고 말하며 '당정 갈등 2라운드'에 대해 반박했다.


그러면서 "그렇게 해야 폭주하는 이재명 사당과 통진당 종북세력이 이 나라 주류를 차지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최근 여당은 이종섭 전 국방부장관의 조기귀국과 황상무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의 자진 사퇴 등을 촉구하며 용산을 압박했다. 또 비례대표 순번을 놓고 친윤계 핵심인사인 이철규 의원과 충돌해 대통령실과 국민의힘이 다시 갈등을 빚고 있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제기됐다.


하지만 이 전 장관은 자진 귀국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황 수석은 이날 오전 자진 사퇴했다. 한 위원장도 현장선거대위원회의에서 "황상무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은 오늘 사퇴했고 이종섭 호주대사는 곧 귀국한다"고 언급했다.


그는 '이 전 장관의 귀국을 대통령실 통해 들은 것이냐'는 취지의 질문에 "보도가 났더라"라고 답했다.


'사퇴 촉구 목소리도 낼 것 인가'라는 질문에은 "저희는 민심에 순응하려고 노력하는 정당"이라며 "민주당은 그렇지 않고, 민심을 거부하는 정당이다. 이런 상황은 그 차이를 명확하게 보여주는 것"이라고 답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hytimes.kr/news/view.php?idx=182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