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3-04 05:55:28
기사수정


▲ [서울=뉴시스] 이영환 기자 = 이낙연 새로운미래 공동대표가 2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인재영입 발표에 앞서 현안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이낙연 새로운미래 공동대표와 더불어민주당 공천에서 배제된 임종석 전 청와대 비서실장이 지난 2일 만난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따라 민주당 공천파동에 반발해 탈당을 결심한 의원들이 새로운 미래를 중심으로 뭉칠 지 주목된다.


이 대표는 지난 1일 임 전 실장과 연락해 전날(2일) 서울 모처에서 만났다. 당초 이날 오전 예고했던 광주 출마 기자회견을 잠정 연기한 것도 임 전 실장과의 회동 때문으로 보인다.


새로운미래 관계자는  "어제 두 분이 만난 것 맞다"며 "현재 민주당 상황에 대해 이야기 나눴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이 대표께서 새미래를 창당하게 된 이유와 배경 등을 설명했고 두 분이 꽤나 공감대를 형성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설명했다. 다만 임 전 실장의 새미래행이 확정된 것은 아니라고 이 관계자는 부연했다.


이 대표는 본래 3일 오전 10시30분 광주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4·10총선 광주 지역 출마선언 기자회견을 예정했다.


그러다 전날 오후 공지를 통해 "예정했던 이 대표의 광주출마 기자회견을 잠정연기한다"며 "민주세력의 결집과 확장을 위해 사전에 긴급히 해야 할 일이 생겼다. 이 대표의 회견은 며칠 안에 이뤄질 것"이라고 알렸다.


이 대표는 새미래 창당 후 민주당의 공천 파동을 지적하며 새미래를 보다 민주당다운 '진짜 민주당'으로 만들겠다고 강조해왔다.


이와 함께 민주당 운영과 공천에 반발해 탈당을 시사한 설훈·홍영표 의원 등과 공천 배제 상황을 겪은 임 전 실장 등에 대해 직접적인 영입 의사를 내비쳐왔다.


일각에서 이 대표와 김종민 공동대표가 이러한 세력들을 규합해 새미래 키우기에 나설 것이란 전망이 나오는 것도 이 때문이다. 또 전날 공지에서 광주 출마선언 기자회견을 연기한 이유로 밝힌 '민주세력의 결집과 확장'도 이와 연결된다.


실제 이 대표는 설훈 의원과 별도 연락을 취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연락했을 당시 새미래 입장 제안에 대해 설 의원이 '조금 기다려달라'는 답변을 했다고도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hytimes.kr/news/view.php?idx=180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