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2-17 06:19:15
기사수정


▲ [서울=뉴시스] 추상철 기자 = 임혁백 더불어민주당 공관위원장이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당사에서 열린 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 심사결과(1차) 발표에서 발언하고 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밀실공천 논란'이 커지자 공천관리위원회가 진화에 나섰다.


임혁백 민주당 공관위원장은 16일 입장문을 내고 "밀실공천은 없다"고 밝혔다.


임 위원장은 "어제 모 언론사가 공천 심사와 관련된 대표 연루설, 일부 의원 컷오프, 적합도조사 내용 공개를 보도했다"며 "허위, 추측성 보도로 인해 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의 공정성을 해치는 것은 물론 보도에 언급된 당사자들을 고통스럽게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현재 민주당 공천은 계획된 일정에 맞춰 원칙과 기준에 따라 공정하게 심사가 이뤄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앞서 이 대표가 지난 13일 밤 국회 의원실에서 최측근 참모들과 함께 일부 현역 의원에 대한 공천 배제를 논의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밀실공천 논란이 불거졌다. 이 대표는 비리 혐의로 재판 중인 현역 의원들에 대한 컷오프 여부를 검토한 것으로 전해졌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hytimes.kr/news/view.php?idx=178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