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2-09 11:35:04
기사수정


▲ [도하(카타르)=뉴시스] 김근수 기자 = 20일(현지시각) 카타르 도하 알투마마 스타디움에서 열린 아시아축구연맹(AFC) 2023 카타르 아시안컵 E조 조별예선 2차전 요르단과 대한민국의 경기, 전반 김민재가 패스하고 있다.


축구 국가대표 수비수 김민재(바이에른 뮌헨)가 4강에서 도전을 멈춘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과 관련해 "죄송하다"는 뜻을 밝혔다.


김민재는 9일(한국시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긴 대회 기간 동안 같이 고생해 주신 선수들 코칭스태프분들 그리고 항상 응원해 주신 팬분들에게 죄송하고 감사드린다"고 했다.


그러면서 "모두가 원하는 결과를 가져오지는 못했습니다. 팬분들이 응원해 주시는 만큼의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지 못해서 죄송합니다"라고 썼다.


위르겐 클린스만(독일) 감독이 이끈 축구대표팀이 지난 7일 요르단과 대회 준결승전에서 무기력한 모습 끝에 0-2로 완패했다. 64년만의 아시안컵 정상 탈환 도전이 결승 문턱에서 무산됐다.


유효슈팅 0개의 빈약한 공격과 잦은 실수, 흐트러진 집중력으로 무너진 수비가 화근이었다.


김민재의 부재가 치명적이었다. 수비의 핵인 그는 경고누적으로 준결승전에 나서지 못했다.


대회를 마치고 소속팀 바이에른 뮌헨으로 복귀한 김민재는 "국가를 대표해서 경기를 나가는 선수로서 큰 책임감을 느끼고 국가대표팀에서 경기를 뛸수록 더 발전해야겠다고 느낍니다"라며 "응원해 주시는 만큼의 결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대회 기간 동안 많은 응원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했다.


뮌헨은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김민재의 복귀와 훈련 참가 소식을 비중 있게 다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hytimes.kr/news/view.php?idx=177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