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2-05 05:45:15
기사수정


▲ [알와크라(카타르)=뉴시스] 김근수 기자 = 2일(현지시간) 카타르 알와크라 알자누브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 AFC 카타르 아시안컵 8강전 호주 대 대한민국의 경기에서 연장 전반 대한민국 손흥민이 프리킥 역전골을 넣고 기뻐하고 있다.


위르겐 클린스만(독일)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팀의 공격수 손흥민(토트넘)과 측면 수비수 설영우(울산 HD)가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8강 베스트일레븐에 뽑혔다.


AFC는 4일(한국시간)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아시안컵 8강전에서 짙은 존재감을 과시한 11명으로 3-4-3의 베스트일레븐을 꾸려, 발표했다.

 

클린스만호에서는 '주장' 손흥민과 '멀티 플레이어' 설영우가 이름을 올렸다.


▲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8강전 베스트일레븐이 공개됐다. (사진=AFC SNS 캡처)


손흥민은 지난 3일 호주와의 아시안컵 8강전(2-1 승)에서 연장 전반 14분 정확한 프리킥으로 결승골을 기록했다.


앞서 후반 51분에 나온 황희찬(울버햄튼)의 페널티킥 동점골도 손흥민이 페널티킥을 유도해냈다.


이런 맹활약을 인정받아 두 번째 '3'의 오른쪽 공격수로 선정됐다. 사르다르 아즈문(이란), 크레이그 구드윈(호주)도 함께 뽑혔다.


이번 대회 많은 출전 시간을 가져가면서도 공수 다방면에서 맹활약 중인 설영우는 첫 번째 '3'의 왼쪽 수비수로 뽑혔다.


설영우는 압달라흐 나시브(요르단), 루카스 멘데스(카타르)와 백스리를 구축했다. 골키퍼는 메샬 바르샴(카타르)이 선정됐다.


한편 미드필더로는 알리레자 자한바흐시, 모하마드 모헤비(이상 이란), 모리타 히데마사(일본), 오딜리온 함모베코프(우즈베키스탄)이 이름을 올렸다.         


클린스만호는 오는 7일 0시 카타르 알라이얀의 아흐메드 빈 알리 스타디움에서 요르단과 아시안컵 준결승전을 소화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hytimes.kr/news/view.php?idx=176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