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1-12 23:50:54
기사수정


▲ [AP/뉴시스]영국 국방부가 제공한 이 사진에서 영국 공군의 타이푼 전투기가 11일 키프로스의 아크로티리 공군기지에서 예멘의 목표물을 타격하기 위해 출격하고 있다.


예멘 후티 반군은 12일 미국과 영국의 공습으로 5명이 숨지고 6명이 부상한 것과 관련 강력한 보복을 다짐했다.


야히야 사레 후틴 반군 대변인은 성명을 발표, 미국과 영국군이 예멘 수도 사나와 호데이다, 타이즈, 하자 및 사다 지역 등 73곳을 겨냥해 "잔인한 공습"을 가했다며, 이로 인해 5명이 사망하고 최소 6명이 부상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번 미·영의 공격을 강력히 비난하며 후티 반군은 "모든 위협의 근원을 목표로 삼는 것을 주저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레 대변인은 또"미국과 영국 적군이 우리 예멘 국민에 대한 범죄적 침략에 대한 모든 책임을 지고 있으며, 이에 대한 답변도 없고, 처벌도 받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앞으로도 계속 홍해에 이스라엘로 향하거나 이스라엘과 관련 있는 선박들에 대한 공격을 계속할 것"이라고 다짐하면서 "예멘에 대한 공격은 정당화될 수 없다. 왜냐 하면 홍해와 아라비아해에서의 국제 선박들의 항해에 위협이 전혀 없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는 X에 올린 글에서 "이스라엘 선박이나 점령된 팔레스타인 항구로 향하는 선박들만 공격의 대상이고, 앞으로도 계속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다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hytimes.kr/news/view.php?idx=174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