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1-01 12:24:13
기사수정


▲ [ 다마스쿠스=신화/뉴시스] 이스라엘의 공항 폭격에 항의하는 시리아 다마스쿠스의 시위대.


이스라엘군이 시리아 북부 알레포 시의 국제공항 부근을 미사일로 공격해서 친 이란계 무장민병대 5명과 민간인 3명 등 8명을 살해했다고 영국에 본부를 둔 전쟁감시단체 시리아 인권관측소가 31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이번 폭격으로 사망한 5명의 친이란계 민병대원 가운데에는 시리아 국적의 남성 한 명과 그의 아내, 아들, 조카등 민간인이 포함되었다고 시리아인권관측소 발표를 인용한 신화통신이 전했다.


인권관측소 발표에 따르면 이스라엘군은 10월에 가자 전쟁이 시작된 이후로 시리아 국내의 목표물들에 대한 공습을 45차례나 감행했으며 그 중 28회는 공중 폭격이었고 17회는 장거리 로켓포 공격이었다.


이스라엘군은 최근 가자지구의 지상전을 확대하면서 시리아 국내에 대한 공습과 포격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이에 대해 시리아 외무부는 12월 29일 유엔 안보리에 이스라엘의 공격을 비난하고 이를 중단시키기 위한 결정적 조치를 내려 달라는 강력한 요청을 제기했다.


시리아는 12년 째 내전에 휩싸여 있으며 러시아, 이란이 후원하는 바샤르 알-아사드 대통령의 정부군과 다양한 계파의 반정부 무장세력이 전투를 벌여오고 있다.


이스라엘은 이란이 시리아 국내에 군사적 근거지를 마련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 오래 전부터 시리아 국내의 여러 곳에 공습을 가했다.  그러면서 이스라엘은 시리아 국내에 있는 이란의 무기고들과 이란 관련 군사시설을 공격한 것 뿐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hytimes.kr/news/view.php?idx=173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