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1-22 00:49:31
기사수정


▲ [런던=뉴시스] 전신 기자 = 영국을 국빈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21일(현지시간) 찰스 3세 국왕과 함께 마차를 타고 런던 버킹엄궁으로 향하기 위해 이동하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은 21일(현지시간) 찰스 3세 영국 국왕과 함께 왕실 근위대를 사열하고 마차 행진을 하며 영국 국빈 방문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윤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는 이날 정오께 국빈 환영식에 참석했다. 윤 대통령 부부는 숙소로 찾아온 윌리엄 영국 왕세자 부부의 영접을 받으며 공식 환영식이 열리는 '호스 가즈(Horse Guards)' 광장에 12시8분께 도착했다.


영국 측은 환영식 전 예포 41발을 발사했다. 이는 최고 예우 수준으로, 통상 국가 원수에 대한 예포는 21발이지만, 국빈 방문의 경우 20발을 더한다.


윤 대통령은 광장에서 찰스 3세 국왕과 함께 왕실 근위대를 사열했다. 근위대 의장대장은 한국어로 사열 준비를 보고했다.


윤 대통령과 찰스 3세 국왕은 근위대 사열을 마친 후 마차에 동승해 '더 몰(The Mall)' 대로를 따라 버킹엄궁으로 이동했다.


마차 대형은 총 7대로 윤 대통령과 찰스 3세 국왕, 김 여사와 커밀라 파커 볼스 왕비가 각 1대씩 탑승하고 나머지 5대에는 한국 측 공식 수행원과 영국 측 내각 주요 인사가 나눠서 탔다.


윤 대통령과 찰스 3세 국왕은 버킹엄궁에서 소규모 환영 오찬을 한 뒤 버킹엄 궁에 전시된 한국 관련 소장품도 함께 살펴본다.


윤 대통령은 이후 웨스트민스터 사원을 찾아 무명 용사의 묘에 헌화하고 한국전쟁 참전 용사들을 만나 감사를 표할 예정이다. 이후 영국 의회로 이동해 영어 연설에 나선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hytimes.kr/news/view.php?idx=169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