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1-19 04:49:21
기사수정


▲ [가자시티=AP/뉴시스]가자시티 알시파 병원에 지난 12일 산소 부족으로 인큐베이터에 들어가지 못한 팔레스타인 조산아들이 일반 아기 침대에 뉘여 있다. 이스라엘군이 18일 가자시티 알시파 병원의 의사, 환자, 실향민들에게 1시간 안에 병원에서 대피하라고 통보, 대규모 공황과 공포가 빚어지고 있다고 알자지라 방송이 보도했다.


가자지구의 한 보건 관계자가 18일 가자지구 최대 알시파 병원의 환자들과 직원, 집을 잃고 대피한 피난민들이 병원을 떠나고 있다고 밝혔다.


반면 이스라엘 군인들은 계속 병원에 남아 병원에 대한 수색을 계속하고 있다고 이 관계자는 덧붙였다.


이스라엘은 알시파 병원 지하에 하마스의 지휘센터가 있으며, 이는 하마스가 병원과 환자들을 인간방패로 악용하고 있는 증거라고 주장해 왔지만 계속되는 수색에도 불구하고 이를 뒷받침할 증거를 찾지 못하고 있다.


이에 앞서 알자지라 방송은 이스라엘군이 18일 가자시티 알시파 병원의 의사, 환자, 실향민들에게 1시간 안에 병원에서 대피하라고 통보, 대규모 공황과 공포가 빚어지고 있다고 보도했었다.


알시파 병원의 한 의료 소식통은 "병원은 며칠째 이스라엘군에 포위된 상태이며, 최소 300명의 위독한 환자들을 포함해 7000여명이 수용돼 있어 1시간 안에 모든 사람들이 대피하는 것은 도저히 불가능하다"고 말했다.


알자지라는 산소 부족으로 최소 35명의 조산아가 인큐베이터에 들어가지 못했으며 이 중 4명은 17일 밤 숨졌고, 5명도 언제 목숨을 잃을지 알 수 없는 상태라고 말했다. 


이스라엘군은 게다가 가자지구 남부로의 대피로가 아니라 일반적인 도로를 통해 대피하라고 통보하면서 대피할 수단마저 제공하지 않았다고 알자지라는 말했다.


알시파 병원은 최소 1주일 간 음식과 물, 전기, 산소가 공급되지 않았다. 또 지난 며칠 간은 이스라엘군의 계속된 공격에 시달렸다.


이스라엘은 하마스가 이 병원 지하에 지휘센터를 두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지만, 계속되는 수색에도 불구하고 이를 뒷받침해줄 증거는 찾지 못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hytimes.kr/news/view.php?idx=168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