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1-05 04:40:47
기사수정


▲ [도하=AP/뉴시스] 이스라엘 방위군(IDF)이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의 정치 지도자 이스마일 하니예 자택을 폭격했다. 사진은 이란 외무부가 공개한 것으로 호세인 아미르압돌라히안(왼쪽) 이란 외무장관이 지난달 31일(현지시각) 카타르 수도 도하에서 하마스 정치지도자 이스마일 하니예와 만나 악수하는 모습


이스라엘 방위군(IDF)이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의 정치 지도자 이스마일 하니예 자택을 폭격했다.


4일(현지시간) 이스라엘군은 이날 하니예가 소유한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북부 알샤티 지역 자택에 공습을 가했다. 공격으로 인한 사상자 보고는 아직 없는 상태다.


하니예는 2019년부터 가자지구를 벗어나 튀르키예와 카타르를 오가며 망명 생활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공격을 두고 이스라엘군은 논평을 내지 않았다.


하니예는 지난 1일 방송 연설에서 "이스라엘은 비무장 민간인을 상대로 야만적인 학살을 저질렀다"고 비난했다.


이튿날에는 이스라엘군이 가자지구 안 하마스 근거지 가자시티를 포위한 상황에서 호세인 아미르압돌라히안 이란 외무장관과 통화하면서 전황을 논의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hytimes.kr/news/view.php?idx=167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