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1-09 06:54:00
기사수정


▲ [헤르손=AP/뉴시스] 정교회 크리스마스이브인 6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헤르손에서 한 소방관이 러시아군의 포격으로 불타는 집으로 들어가고 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러시아 정교회 성탄절을 맞아 36시간 동안 임시 휴전을 명령했으나 우크라이나는 여전히 러시아의 공격이 이어졌다고 비판했다. 2023.01.07.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러시아가 일방적으로 선언했던 동방정교 성탄절 휴전이 7일 자정(한국시간 8일 새벽6시)에 종료됐다.


이 휴전을 돈바스 전선 병력 보충을 위한 푸틴의 술수로 비판했던 우크라이나의 젤렌스키 대통령은 종료 전 토요일(7일) 야간 담화에서 러시아 군대가 푸틴의 휴전 명령을 어기고 돈바스 바크무트 등 우크라 진지 포격을 계속했다고 비난했다.


우크라 군당국은 소위 휴전 기간 중 러시아군은 7개 주에 공격을 가했으며 이로 해서 바크무트에서 민간인 2명이 죽었다고 말했다. 민간 인프라도 일방 휴전 36시간 동안 여러 미사일 공격을 받았다는 것이다.


그러나 평소보다는 러시아군은 물론 우크라군은 군사활동을 자제했던 것으로 보인다.


휴전 종료와 함께 러시아군은 하르키우주 포격에 나서 민간인 1명을 사망시켰으며 도네츠크주의 크라마토르스크 등을 공격했다. 우크라군도 도네츠크주의 수력발전소 2곳을 포격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hytimes.kr/news/view.php?idx=139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