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외국인노동자를 생각한다 2] 외국인노동자 관련해 생각할 문제들
외국인노동자인가, 이주노동자인가?지인 중에 막노동을 하는 고학력 중년 남성이 있다. 이 남성은 건설업에 외국인노동자들이 너무 많이 유입되어 건설 노동자들의 설 자리가 현격히 줄어들고 있다고 말한다. 나름 자료조사를 거쳐 진보 언론에 외국인노동자 문제를 기고했으나 기사 제목이 [이주 노동자 때문에 일자리 없다고?]였다고 한...
2018-03-12 김창훈
-
[외국인노동자를 생각한다 1] 외국인노동자 문제 해결 서둘러야 한다
♦이 글은 지난 9월 12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자유한국당 혁신위 주최로 열린 ‘서민일자리 보호와 외국인 노동자 문제’라는 주제의 토론회에서 발표한 내용을 정리한 것입니다. 외국인노동자 도입 과정과 현황1991년 ‘외국인 산업 기술 연수생 제도’가 도입되면서 본격적인 외국인노동자 유입의 물꼬가 트였다. 당시 우리나라 중소기업들...
2018-02-02 김창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