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1-23 17:56:27
기사수정


▲ 최근 북콘서트를 연 문희상 국회의장의 아들 문석균 [사진-뉴시스]


'지역구 세습' 논란이 일었던 문희상 국회의장의 아들 문석균 더불어민주당 의정부갑 상임 부위원장은 23일 4·15 총선출마를 포기했다.


문 부위원장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저는 오늘 선당후사의 마음으로 미련없이 제 뜻을 접으려고 한다"며 "아쉬움은 남지만 이 또한 제가 감당해야 할 숙명이라고 생각한다"고 출마를 접겠다고 밝혔다.


문 의장의 아들인 문 부위원장이 아버지 지역구인 경기 의정부갑에 출마할 뜻을 밝히면서 '세습 공천' '아빠 찬스' 등의 논란이 불거졌다. 이해찬 민주당 대표는 이날 오전 문 의장을 직접 찾아 문 부위원장 출마에 대한 당의 우려를 전달하고 출마 포기를 설득해달라고 요청했다.


당 핵심 관계자는 뉴시스와의 통화에서 "이 대표가 오늘 오전 문 의장을 찾아 뵙고 개혁입법 과정 등에서 그동안의 수고에 대해 감사 말씀을 드리면서 의정부갑 출마에 대한 국민의 정서와 당의 우려를 정중하게 전달했다"면서 "당의 입장을 이해하고 이 같은 결정을 내려주신 것 같다"고 말했다.


의정부갑은 문 의장의 불출마로 전략공천 지역으로 정해진 상태다. 당내에서는 총선 출마를 위해 청와대에서 나온 고민정 전 대변인 등이 전략공천 후보로 물망에 오르고 있다.


이 관계자는 "문 의장과 문 부위원장이 이 지역에 애정이 많기 때문에 가급적 두 분과 상의해 후보를 정해야 할 것"이라며 "아직 누구라고 이야기하기는 이르다. 두 분과 충분히 상의한 뒤 이 정도면 충분히 당선 가능하겠다고 생각하는 후보를 전략공천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hytimes.kr/news/view.php?idx=53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추부길 편집인 추부길 편집인의 다른 기사 보기
  • -중국 푸단대학교 한국연구원 객좌교수
    -전 EDUIN News 대표
    -전 OUR NEWS 대표
    -제17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정책기획팀장
    -전 대통령실 홍보기획비서관
    -사단법인 한국가정상담연구소 이사장

    -저서: 북한급변사태와 한반도통일, 2012 다시우파다, 선거마케팅, 한국의 정치광고, 국회의원 선거매뉴얼 등 50여권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