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5-24 05:15:03
기사수정


▲ [모스크바=AP/뉴시스] 시진핑(왼쪽) 중국 국가주석이 21일(현지시간) 모스크바에서 미하일 미슈스틴 러시아 총리와 만나 악수하고 있다. 시 주석은 전날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의 회담에서 푸틴 대통령을 중국에 초청했다고 밝혔다. 2023.03.21.


미하일 미슈스틴 러시아 총리가 중국에 도착해 방중 일정을 시작했다. 이번 방중은 23~24일 이틀 일정으로 이어간다.


23일(현지시간) 러시아  미슈스틴 총리는 이날 중국-러시아 비즈니스 포럼에 참석하기 위해 중국 상하이에 자리한 회의장에 도착했다.


미슈스틴 총리는 포럼에서 러시아는 중국을 비롯해, 협력할 준비가 된 다른 국가와 관계를 발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러시아는 역동적으로 발전하는 시장을 바라보고 있다. 우리는 세계의 급속하게 발전하는 경제와 교역을 확대했다. 우리의 큰 친구인 중국이 전적으로 그렇다"며 "우리는 우호국과 계속해서 유대를 쌓을 것이다. 이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올해 제시한 6가지 핵심 과제 중 하나"라고 힘주어 말했다.


미슈스틴 총리는 러시아는 중국과의 인도주의적 관계를 높이 평가한다고 했다.


그는 "우리는 러시아와 중국 사이의 인도주의적이고 문화적 협력에 감사하다"며 "우리는 고등 교육 분야에서 대규모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학생과 교수 간 교류를 확대해 왔다. 기초연구와 응용연구를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hytimes.kr/news/view.php?idx=150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