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5-16 12:34:47
기사수정


▲ 서울=뉴시스] 고범준 기자 =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김남국 의원이 가상자산 보유 논란으로 더불어민주당을 자진 탈당한 가운데 해당 논란을 '코인 게이트'로 규정한 국민의힘은 16일 진상조사단을 발족했다. 진상조사단은 김 의원 개인은 물론 이재명 대표 대선 자금 의혹까지 겨냥하고 나섰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코인게이트 진상조사단' 김성원·최형두·박형수·배현진·황석진·정재욱·남완우·김정철·문종형·이민찬·김희곤·윤창현 위원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김성원 단장은 "매일 라면만 먹고 구멍난 운동화를 신고 또 낡은 자동차를 몰고 아이스크림만 먹고 살았다는 정치인이 있다"며 "이 가난한 척, 선한척, 착한 척 했던 이중성을 반드시 파헤치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불법은 없었다는 김남국 의원의 황당무계한 논리에 더해서 민주당의 자체 진상조사를 무력화시킨 꼼수탈당에 국민적 분노(가 커지고 있다), 특히 청년세대들의 울분과 분노, 허탈감, 아픔을 저희가 치유를 반드시 해야겠다는 사명감을 갖고 있다"고 했다.


김 위원은 "국민의힘 코인게이트 진상조사단, 모든 분들의 투명성, 전문성을 한 데 모아 작전세력을 발본색원하고  건전한 코인시장을 이끌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윤창현 위원은 "김 의원이 허위사실에 기반한 언론보도에 법적 책임을 묻겠다는데 저희들은 이 부분에 대해 다시 거꾸로 우리 입장에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확실하게 조사하겠다"며 위메이드, 빗썸, 업비트, 서울남부지검 등 현장 방문을 예고했다.


배현진 위원은 "민주당이 계속 연이어 오고 잇는 도덕 부패 완판 시리즈일지 TF가 예의주시해서 살펴보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재명 대표가 의원총회에서 김 의원을 비호하고 이 문제의 진위를 파헤치는 데 소위 쉴드를 쳤다는 추정의 보도가 나왔다. 이것 또한 사실인지 면밀히 확인하고 그 연유가 무엇인지 밝혀내는 데 집중하겠다"고 했다.


김희곤 위원은 "대선 당시 게임업체 코인 로비 의혹이 커지는 상황에서 이를 위한 계좌추적이 필수"라며 "검찰 계좌추적 이 이뤄지면 P2E 업계 로비 자금이 있었는지 여부, 그 자금이 당시 대선 자금으로 관리 사용됐는지 여부, 또 수익 얻는 과정에서 미공개 정보 등을 활용한 불법 거래가 있었는지, 그게 이해충돌인지, 의혹이 낱낱이 밝혀질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hytimes.kr/news/view.php?idx=149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