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4-01 12:32:04
  • 수정 2023-04-01 15:25:29
기사수정


▲ 1일 서울 여의도 공원 벚꽃길에서 시민들이 길을 걷고 있다 [사진=Why Times]


여의서로 벚꽃길이 1일 오전 10시부터 열흘간 교통이 통제된다.


서울시와 영등포구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부터 10일 정오까지 여의서로 벚꽃길 교통이 통제된다.


여의서로 일대에서는 4∼9일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가 열린다.


당초 여의서로 벚꽃길 교통통제 시기는 3일 정오부터였으나, 온화한 날씨로 벚꽃이 예상보다 일찍 펴 이틀 앞당겼다. 다만 하부도로(서강대교남단공영주차장~여의하류IC 구간)는 계획대로 3일 정오부터 10일 정오까지 통제한다.


서울시는 여의서로 일대의 교통 혼잡을 최소화하기 위해 대중교통 증편 등 특별교통대책을 시행한다.


지하철 9호선을 4월 1주~2주 주말 4일 동안 운행횟수를 일일 56회로 증회한다. 증회 열차는 전 역을 정차하는 일반 열차다. 여의도 지역 주요 노선인 5호선과 신림선도 비상대기열차를 편성해 필요 시 투입한다.


시내버스는 여의도역과 여의나루역 일대를 운행하는 25개 노선을 대상으로 집중 배차를 실시한다. 7일은 오후 6∼8시, 1일과 8일은 오후 1∼3시에 집중 배차된다.


지하철 이용객 증가에 대비해 역사 안전 관리도 강화한다.


9일까지 5호선, 9호선, 신림선 주요 8개 역사에는 안전요원을 배치하고, 인력 규모도 70명 증원해 일일 92명의 안전요원이 승하차 동선관리, 대합실 등 역사 내 질서유지를 시행한다.


특히 승객 증가에 대비해 승강기, 승강장 안전문, 역무자동화설비 등 주요시설물을 사전에 점검하고, 고장 등에 대비해 정비 인력이 현장에 비상 대기할 예정이다.


여의나루역 등 승객 밀집으로 안전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에는 무정차 통과하고, 경찰 및 행사 기관 등과 핫라인을 구축해 지상 이동 승객 동선을 유동하는 등 혼잡도를 분산하기 위해 관리한다.


무정차 통과는 해당 역 역장의 판단 및 관제센터 협의 하에 시행되며, 무정차 통과 전 안내방송 등을 통해 사전 안내할 예정이다. 이때에는 무정차 통과 역사 대신 인근 5호선, 9호선, 신림선 역사, 시내버스 등을 이용하면 된다.


아울러 여의도 주변 도로의 불법 주·정차도 단속한다. 계도 위주로 단속하되 불응 시 과태료 처분하거나 견인할 방침이다.


축제 기간 여의서로 일대에서 공공자전거와 개인형이동장치 반납·대여가 중단된다. 킥고잉 등 공공자전거나 개인형이동장치를 이용하는 시민들은 운영 앱에서 이용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hytimes.kr/news/view.php?idx=146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