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1-21 08:04:18
기사수정


▲ 러시아의 판치르-S1 이동식 대공 시스템. 러시아 국방부 건물 꼭대기를 포함해 모크바 곳곳에 방공 시스템이 설치된 것으로 러시아 소셜미디어들이 20일(현지시간) 전했다. [사진 출처 : 모스크바 타임스]


러시아 국방부 건물 꼭대기를 포함해 모스크바 곳곳에 방공 시스템이 설치된 것으로 러시아 소셜미디어들이 20일(현지시간) 전했다.


러시아 관리들은 크렘린궁에서 동쪽으로 약 2㎞ 떨어진 모스크바 중심부의 한 건물 지붕에서 발견된 판치르-S1 이동식 대공 시스템과 유사한 무기들에 대해 언급하지 않고 있다.


앞서 이번 주 초에는 모스크바 북부 외곽의 로시니 오스트로프 숲공원 근처와 모스크바의 한 농업연구소에서 S-400 이동식 지대공 미사일 부대가 목격되기도 했다.


지난해 2월24일 우크라이나 전쟁 시작 후 러시아는 여러 차례에 걸쳐 드론 공격 등 러시아 영토 깊숙한 곳에 대한 우크라이나의 공격을 받았다. 지난해 12월5일 러시아는 우크라이나 국경에서 약 600㎞ 떨어진 공군 비행장에 대한 우크라이나의 드론 공격으로 3명이 사망했다고 밝혔었다.


미국과 북대서양조약기구(나토) 회원국들이 우크라이나에 수십억 달러 상당의 군사원조를 제공하고 있지만, 조 바이든 미 대통령은 러시아 내부를 겨냥한 공격에 사용될 수 있는 무기는 보내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 대변인은 19일 앞으로 그러한 무기들이 우크라이나에 공급될 것이라는 우려를 제기하면서 "그럴 경우 전쟁을 완전히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리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hytimes.kr/news/view.php?idx=140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