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1-20 13:32:26
기사수정


▲ [파주=뉴시스] 사진공동취재단 = 13일 경기 파주 무건리 훈련장에서 열린 아미타이거 시범여단 연합훈련에서 미군 스트라이커장갑차가 기동훈련을 하고 있다. 2023.01.13.


미국 국방부가 올봄 러시아 공격에 대응해 우크라이나에 스트라이커 장갑차 등 25억달러(약 3조800억원) 규모의 군사 물자를 지원하기로 했다.


미 국방부는 19일(현지시간) 발표한 추가 지원 패키지에는 스트라이커 장갑차 90대, 브래들리 보병전투장갑차(IFV) 59대, 지뢰방호장갑차(MRAP) 53대, 험비(HMMWV) 350대 등이 담겼다.


스트라이커 장갑차는 제너럴 다이나믹스 랜드 시스템이 개발한 차륜형 장갑차로 가볍고 단단하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최고 시속 98km로 달릴 수 있어 신속한 작전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우크라이나가 요구한 M1 에이브럼스 전차는 빠졌다.


앞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세계경제포럼(WEF 다보스 포럼) 연차총회에서 "러시아의 전제정치가 민주주의보다 속도 면에서 앞서고 있다"고 우려하며 탱크와 방공 시스템 등 서방의 중화기 지원을 촉구한 바 있다.


이 밖에도 추가 군사 지원안에는 어벤져(Avenger) 방공체계 8대와 지대공미사일 시스템인 나삼스(NASAMS)용 미사일 등 방공 무기와 고속기동포병로켓시스템(HIMARS)용 탄약, 박격포와 소형 화기 탄약 등도 포함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hytimes.kr/news/view.php?idx=140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