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1-20 06:30:47
기사수정


▲ [상트페테르부르크=AP/뉴시스] 드미트리 메드베데프 러시아 국가안보회의 부의장이 10일(현지시간)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 있는 제61 전차 공장을 방문해 둘러보고 있다. 2023.01.11.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전쟁에서 핵 사용을 할 수 있다고 거듭 위협하고 나섰다. 최근 서방의 우크라이나 지원을 의식한 발언으로 풀이된다.


전 러시아 대통령인 드미트리 메드베데프 러시아 국가안보회의 부의장은 이날 텔레그램에서 "재래식 전쟁에서 핵보유국이 패배할 경우 핵전쟁이 촉발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핵보유국은 국가의 운명이 걸린 주요 분쟁에서 절대 진 적이 없다"고 덧붙였다.


메드베데프 부의장은 발언은 최근 스위스에서 열리고 있는 세계경제포럼(WEF·다보스포럼)에 참가한 서방 지도자들의 우크라이나 지원 결의에 대한 반응으로 해석된다.


드미트리 페스코프 러시아 크렘린궁 대변인은 메드베데프 부의장의 발언에 대해 "러시아의 핵 독트린에 완전히 부합한다"고 밝혔다.


메드베데프 부의장의 핵 위협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페스코프 대변인은 서방이 우크라이나군의 크림반도 공격을 지원하려는 움직임에 대해 경계심을 나타냈다.


그는 "러시아 땅에서 공격을 할 수 있는 무기를 우크라이나에 공급하는 것이 용인될 수 있는지에 대한 논의는 잠재적으로 극도로 위험하다"며 "이것은 분쟁을 완전히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것을 의미할 것이며, 이는 확실히 전 세계와 유럽 안보의 측면에서 좋은 징조가 아닐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hytimes.kr/news/view.php?idx=140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