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1-18 06:22:05
기사수정


▲ [사진=CNBC 캡쳐]


미국 연방정부에 이어 주정부에서도 중국의 동영상 공유 플랫폼 틱톡을 퇴출하는 움직임이 확산되고 있다.


16일(현지시간) CNN비즈니스는 자체 분석을 통해 미국 50개주 가운데 약 31개 주정부가 공무용 기기에서 틱톡 사용을 금지했다고 보도했다.


CNN비즈니스는 틱톡 사용을 금지한 31개주 가운데 9개 주정부는 위챗과 알리페이 등 다른 앱도 사용 금지 조치를 내렸다고 전했다. 또한 4개 주정부는 비슷한 제한 조치를 준비 중이다.


앞서 미국 의회는 연방 정부에서는 공무용 기기에 틱톡 사용을 금지하는 법안을 통과시켰다. 조 바이든 대통령은 해당 법안에 서명을 마쳤다.


틱톡과 미국 정부와의 협상이 교착상태에 빠졌다는 보도가 나온 가운데 지난해 말 기준 24개 주정부에서 틱톡 사용 제한 조치를 발표했다.


미국에서 틱톡은 10~20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지만, 중국 기업이 소유해 미국 내 국가 안보를 위협할 수 있다는 우려가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


크리스토퍼 레이 연방수사국(FBI) 국장은 하원 국토안보위원회 청문회에 출석해 "중국 정부가 틱톡 사용자 수백만 명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추천 알고리즘을 통제하기 위해 틱톡을 이용할 수 있다"고 말한 바 있다.


틱톡은 CNN비즈니스에 "많은 주정부들이 틱톡에 대한 근거 없는 정치적 허위사실에 근거한 정책을 시행하는 데 편승하고 있어 실망스럽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hytimes.kr/news/view.php?idx=139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