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1-28 06:56:52
기사수정


▲ 윤석열 대통령이 6일 대전 유성구 한국항공우주연구원에서 열린 우주경제 비전 선포식을 마친 후 종합관제실을 찾아 위성 운영 관련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제공


윤석열 대통령은 28일 '미래 우주경제 로드맵 선포식'을 통해 미래 우주경제 로드맵을 발표한다.


'대한민국 우주시대 개막'은 윤석열 정부의 국정과제다. 윤 대통령은 취임 100일 기자회견에서도 미 항공우주국(NASA·나사)를 모델로 한 우주항공청을 설립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선포식을 통해 우주항공청 구성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계획을 발표할 것으로 보인다.


앞서 이재명 대통령실 부대변인은 우주 산업을 "정부와 민간이 힘을 합쳐 대한민국의 미래세대를 위해 반드시 준비해야 할 분야"라고 지난 27일 브리핑을 통해 밝혔다.


그러면서 "내년 1분기 우주항공청 설립 특별법안을 국회에 제출하고, 2분기 국회 의결을 거쳐 특별법이 제정되면 하위법령 정비, 나사 등과의 국제 공동연구 착수 등의 준비 작업을 거쳐 내년 내에 우주항공청이 문을 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우주항공청 설립 특별법안에 대한 입법예고는 올해 안에 마칠 예정이다.


이 부대변인은 "대통령 훈령으로 우주항공청 설립 추진단이 곧 출범해 우주항공청 특별법 재정과 조직 설계, 인력 및 예산 확보, 청사 마련 등 성공적인 우주항공청 개청을 위한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hytimes.kr/news/view.php?idx=135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