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6-08 22:47:13
  • 수정 2022-06-09 06:56:14
기사수정


▲ [서울=뉴시스] 사진공동취재단 = 8일 서울 종로구 서울대학교병원 장례식장에 고(故) 송해의 빈소가 마련돼 있다.


윤석열 정부는 34년간 '전국노래자랑'을 진행해온 '국민 MC' 송해에 한국 대중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한 공적을 기려 금관문화훈장(1급)을 추서했다. 송씨는 향년 95세로 8일 작고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조전을 통해 "희극인 고(故) 송해 선생님의 별세 소식에 슬픈 마음 금할 길이 없다"며 "선생님께서는 반세기가 넘는 기간 가수이자 코미디언으로서, 그리고 국민MC로 활동하시면서 국민에 큰 웃음과 감동을 선사해주셨다"고 했다.


이어 "대한민국 최장수 방송 프로그램인 '전국노래자랑'의 진행을 맡아 국내 대중음악이 다양한 연령층을 아우르며 발전하는 계기를 마련했고 대중문화예술인의 권익 보호에도 힘쓰시며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매진했다"고 썼다.


윤 대통령은 "열정적인 선생님의 모습을 다시 뵐 수 없는 것이 너무나 아쉽지만 일요일 낮마다 선생님의 정감 어린 사회로 울고 웃었던 우리 이웃의 정겨운 노래와 이야기는 국민의 마음 속에 오래도록 남아 있을 것"이라고 추억했다.


그러면서 "슬픔에 잠겨 계실 유족분들께 진심으로 위로를 드리며 삼가 고 송해 선생님의 명복을 빈다"고 덧붙였다.


정부가 수여한 '문화훈장'은 문화예술 발전과 국민 문화 향유에 기여한 공적이 뚜렷한 사람에 주는 것이다. 그 중에서도 '금관'은 1등급 훈장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hytimes.kr/news/view.php?idx=118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