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1-26 15:07:40
  • 수정 2022-01-26 15:07:57
기사수정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중앙선대본부 글로벌비전위원회 주최 정책토론회에서 인사말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뉴시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다시 한 번 대북 선제타격론을 꺼내들며 '힘에 의한 평화'를 추구 기조를 이어갔다.


윤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중앙선대본부 산하 글로벌비전위원회 주최 정책토론회에 참석해 "선제타격은 한반도의 평화와 안보에 매우 중요한 우리의 애티튜드(attitude·마음가짐)"라고 강조했다.


그는 "안보 없는 평화는 없고, 평화라고 하는 것는 안보의 목적"이라며 "힘과 우리가 지켜야될 국방력과 동맹관계, 그리고 그보다 더 우선하는 국가정체성에 대한 확고한 국민들의 인식, 이런 게 국가안보와 평화를 든든하게 지켜주는 버팀목"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윤 후보는 "제가 연초에 신년 기자회견을 하며 '(대북) 선제타격' 이야기를 언급했다"며 또 다시 선제타격론을 꺼냈다.


그는 "선제타격을 바로 한다는 것이 아니다"며 "침략적 도발행위를 할 것이 확실시될 때에, 우리가 적의 미사일 발사기지와 그 도발을 지시한 지휘부에 대한 치명적인 타격을 가할 능력이 있고, 그럴 의지가 있다고 천명하는 것은 한반도의 평화와 안보에 매우 중요한 우리의 애티튜드라고 저는 생각한다"고 했다.


윤 후보의 이같은 발언에 좌중에서는 박수가 터지기도 했다.


그는 "안보라고 하는 것은 영토를 지키고, 국가의 주권을 지키고, 또 평화를 지키는 것"이라며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우리가 현실적인 힘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 후보는 "저는 그에 앞서서 우리가 왜 영토를 지켜야하고, 왜 뺏기면 안 되고, 왜 우리가 우리 국가의 국민의 운명을 스스로 결정해야 하는지 더 근본적으로 들어가봐야 한다"며 "자유민주주의 정신, 인권존중 정신이라는 시공을 초월한 인류 보편적인 정신에 입각해 나라가 운영될 때, 이런나라를 지키고자하는 국민들의 열의와 혼이 있는것이다"고 했다.


또 "정신이 흔들린 나라는 망해도, 정신이 똑바른 나라는, 정체성이 분명한 나라는 일시적으로 힘이 부족해서 적에 의해서 침략을 받더라도 바로 국권을 회복해 온 것을 이 역사가 증명을 해왔다"고 했다.


윤 후보는 "국제평화라고 하는 것은 바로 민주주의·인권·자유·법치 이런 데서 나온다"며 "또 하나 중요한 것은, 이러한 가치체계에 동의하는 어려운 나라들을 경제적·사회적으로 도와주고 협력하는 것"이라고 했다.


그는 "우리도 과거 많은 원조를 받았다. ODA(공적개발원조) 프로그램이라든지 국제사회에서 책임있는 역할을 다 할 때 우리가 국제사회에서 리더로서, 존경받는 국가가 될 수 있고 이것이 우리 안보와 평화 번영을 견고히 하는 길이라 생각한다"고 했다.


김성한 글로벌비전위원회 부위원장은 "대북정책은 비핵·번영의 한반도를 실현하는 것이 목표"라며 "북한이 완전하고 검증가능한 비핵화를 하게 되면 말 그대로 한반도 번영을 위한 가장 중요한 조건이 충족이 된다. 거기서부터 우리가 정말 위대한 미래를 위해서 나아갈 수 있다"고 했다.


김 부위원장은 이어 "지난 5년간 북한중심 외교주의가 이렇게까지 완벽하게 구현될 수도 있구나하는 냉소적이고 비판적인 이야기를 많이 했다"며 문재인 정부의 대북정책을 비판했다.


그는 "북한이 핵미사일 고도화를 지속해나가는 과정 속에서 어떻게 하면 이를 확실하게 억제할 수 있는지"라며 "억제는 평화를 지키는 것이고 전쟁을 방지하는 것"이라고 부연했다.


이어 국방혁신을 통해 "상대방으로 하여금 감히 도발하지 못하게끔, 감히 불순한 생각을 품지 못하게 막는 압도적 능력과 의지가 억제력을 구성한다고 볼 수 있다"고 했다.


글로벌비전위원회를 이끄는 박진 의원은 "대한민국은 경제·군사·문화·외교·기술력에서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며 "그 역량을 한 데 모아 동북아시아를 넘어 인도태평양과 글로벌무대에서 자유·평화·번영에 기여하는 존경받는 국가, 바로 윤 후보가 만들어갈 글로벌 중추국가다"고 강조했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hytimes.kr/news/view.php?idx=106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추부길 편집인 추부길 편집인의 다른 기사 보기
  • -중국 푸단대학교 한국연구원 객좌교수
    -전 EDUIN News 대표
    -전 OUR NEWS 대표
    -제17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정책기획팀장
    -전 대통령실 홍보기획비서관
    -사단법인 한국가정상담연구소 이사장

    -저서: 북한급변사태와 한반도통일, 2012 다시우파다, 선거마케팅, 한국의 정치광고, 국회의원 선거매뉴얼 등 50여권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